오늘은 태전도서관 휴관일입니다.

오늘은 태전도서관 휴관일입니다.


대구광역시 북구 태전도서관 직원은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최선의 노력으로
다양한 정보자료와 수준높은 문화서비스를 신속, 친절, 공정하게 제공하여 신뢰받는
구립도서관이 될것을 다짐합니다.

태전도서관 행정 서비스 헌장

  • 우리는 항상 웃는 얼굴로 이용자를 대하고 이용자 편의를 먼저 생각하고 행동 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지역 종합정보센터로서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도서 자료와 정보화 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다양한 문화 행사와 교양강좌를 통하여 모든 계층의 주민들이 평생 동안 이용하며 즐겨 찾고 싶은 학습·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주민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조성에 노력 하겠습니다.
  • 우리는 주민의 건의 사항이나 이용자 불만사항을 신속히 개선하고 시정하겠으며, 모든 이용자를 공정하고 정중하게 대하여 이용자와 관련된 개인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결의를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친절한 봉사와 신속한 자료 제공 서비스

  • 항상 친절한 언행과 태도로 이용자의 질의사항에 대하여 응대하고 신속한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용자가 지적하여 주시는 사항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수용하고 도서관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24시간 자료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직접 자료를 문의하면 10분 이내에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 이용자의 희망도서는 수시 수서제도를 활성화하여 담당자 처리일로부터 10일 이내 구입하여 비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자료열람 환경 조성 서비스

  • 이용자의 원활한 자료 이용을 위하여 반납·열람 도서에 대하여 1일 2회 이상 자료를 배열하여 자료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신속한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자료실 이용자 검색용 장비를 주기적으로 순회 점검하여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겠습니다.
  • 자료실에서의 정숙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냉·난방 시설 및 조명을 수시로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독서 생활화 지원 및 평생 교육 서비스

  • 독서 인구의 저변 확대와 독서 생활화 실천을 위한 도서관 주간(4월), 독서의 달(9월)등 독서 진흥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 어린이 이용자의 조기 독서습관 형성 및 올바른 도서관 이용을 위해 여름·겨울 독서교실(년2회), 도서관견학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서 연중 취미·교양 강좌를 실시하고 점차 그 대상과 과목을 다양화 하겠습니다.
  •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정보·학습 공간으로 이용자에게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 제시

  • 고객에게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으시면, 전화·우편·FAX·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일주일 이내에 검토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 편 : 북구 영송로 36-16(태전동)
    • 전 화 : 053-320-5180
    • 팩 스 : 053-311-7614
    • 인터넷 : 태전도서관 홈페이지(http://lib.hbcf.or.kr/buktj/) 초기화면 > 참여마당(질문과 답변)코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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